진단검사의학과

소개

과장 인사말
강동경희대학교병원 진단검사의학과를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진단검사의학과는 의국과 6개 검사부서 및 채혈실로 구성되어 있으며, 검사 처방부터 채혈, 검사과정, 결과 보고에 이르기까지 모든 과정이 신속하고 정확하게 이루어지도록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지난 10년 동안 늘 한결같이 직원 모두 ‘All stat test!(모든 검사를 즉시!)’, ‘Never say “No”(안된다고 말하지 않기)’ 라는 표어를 걸고, 환우 여러분의 편의와 진료에 도움을 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해왔습니다. 앞으로도 강동경희대학교병원을 방문하는 모든 환우들의 몸과 마음이 회복하는 그 날까지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과소개
진단검사의학과는 인체에서 채취되는 각종 검체로 질병의 조기 발견, 진단 및 경과 관찰, 치료 및 예후 판정을 위한 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바탕으로 판독, 해석하여 환자 진료에 도움을 주는 진료지원부서입니다.
강동경희대학교병원 진단검사의학과는 채혈실을 비롯해 진단혈액, 임상화학, 진단면역, 임상미생물, 세포유전, 분자유전, 조직적합성 검사실을 갖추고 있습니다. 각 분야의 일반 검사의 정확도를 높이는 한편, 임상의가 전문적이고 세분화된 진료를 할 수 있도록 진단적 가치가 높은 검사를 꾸준히 검토하고 도입하였습니다. 현재 약 260여 항목의 검사를 시행중이며, 검사 건수는 연간 약 500만 건 이상으로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4명의 전문의와 전공의, 30여명의 임상병리사들이 각 분야에서 첨단의 검사장비, 높은 숙련도, 엄격한 정도관리를 통해 신속하고 정확한 검사 업무를 수행하고 있으며, 업무의 질 개선과 임상의와 환자를 위한 고객만족 프로세스 활동도 지속적으로 해나가고 있습니다.
진단검사의학과는 신뢰도 높은 검사 결과를 제공하기 위해 내부의 정도관리를 철저히 함과 동시에 대한임상검사정도관리협회(The Korean Association of Quality Assurance for Clinical Pathology)의 각 분과별 외부정도관리를 통해 정확성을 검증하고 있습니다. 또한 대한진단검사의학재단에서 시행하는 우수검사실 인증 프로그램에 매년 참여하여 우수검사실 인증을 받고 있습니다.